온라인 장애 대처요령

온라인 장애 대처요령

당사 HTS, MTS 등 온라인 매체 이용 중 접속이 되지 않거나, 각종 주문/조회 화면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하여 아래와 같이 대처요령을 안내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01 시스템 재접속
  • 02 장애발생 사실 확인
  • 03 비상주문 접수
  • 04 보상 신청
  1. 1. 시스템 재접속

    대신증권 전산시스템 오류가 아닌 HTS, MTS 등 온라인 매체 오류로 인해 주문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 PC·모바일기기를 재부팅하거나 다른 사용 프로그램 종료 후 대신증권 시스템에 재접속하여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2. 장애발생 사실 확인

    HTS, MTS 등 온라인 매체 접속 불가, 고객정보(주문체결내역, 보유종목 평가현황 등) 조회 불가, 주문접수 및 접수 후 화면상의 주문내역 확인 불가 등의 문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장애발생 사실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가.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m) 공지사항
    2. 나. CYBOS 5의 바탕화면 공지사항 또는 #7111(시장속보), #8811(공지사항)
    3. 다. CYBOS Touch 공지사항
    4. 라. 고객감동센터(1588-4488), 거래 영업점, 야간데스크(해외파생상품:02-769-3333, 해외주식:02-769-3888)
  3. 3. 비상주문 접수
    1. 가. 홈페이지, CYBOS 5, CYBOS-i, CYBOS Oneclick, CYBOS Touch, ARS(1588-4488 > 1번 주문) 등 이용 가능한 타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각 매체에 대한 이용 신청 및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신청이 되어있지 않은 매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나. 당사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장애시 아래의 수단을 통하여 비상주문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 ① 고객감동센터 (1588-4488 > 0번 > 1번 > 계좌번호∙비밀번호 입력 > 직원연결 > 주문)
      2. ② 거래 영업점 (대신증권 홈페이지 하단 영업점 안내 참고)
      3. ③ 야간데스크 (해외파생상품: 02-769-3333, 해외주식: 02-769-3888)

        ※ 비상주문이란, 당사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장애시 고객감동센터, 거래 영업점, 야간데스크 직원을 통해 처리하는 주문을 말하며, 비상주문 전환시 온라인수수료를 적용합니다.

  4. 4. 보상 신청 절차
    1. 가. 주문장애시 고객의 주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화기록, 로그기록 및 장애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동영상 자료 등 입증자료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감동센터 및 거래 영업점, 야간데스크에서는 고객과의 모든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있으므로, 주문장애로 인해 주문이 불가하여도 반드시 직원에게 주문내용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말씀하시어 기록을 남겨 두시기 바랍니다. 단, 영업점 직원과의 핸드폰 통화를 통한 주문내용은 보상되지 아니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나. 당사 홈페이지의 전자민원 등으로 보상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다. 보상신청 시 다음의 사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① 보상을 원하는 주문 건에 대한 상세 내용: 시간, 주문 종류, 종목, 수량, 가격 등
      2. ② 보상을 원하는 보상 범위
    4. 라. 접수된 보상신청건에 대해 통화기록, 전산로그기록, 동영상 자료 등을 근거로 당사 보상기준을 적용하여 조사한 후 보상여부 및 보상금액에 대한 결과를 고객께 통지하여 드립니다.
  5. 5. 유의 사항

    장애 종료 후 매도가 이루어지지 않아 손실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보상대상에서 제외되며, 보다 자세한 보상기준 관련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 “온라인 장애 보상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쇄